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교실/인터넷활용

인터넷뱅킹 활용

인터넷 뱅킹 사용하려면
1. 인터넷뱅킹 거래하고 싶은 은행 방문을 통해 인터넷뱅킹 신청합니다.
2. 은행에서 발급받은 인터넷뱅킹 아이디를 이용해 컴퓨터에서 공인인증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3. 공인인증서는 가급적 각 가정의 컴퓨터에서만 사용하시고, 보관을 희망하는 경우 해킹의 우려가 있는 이메일로 전송하지 말고 USB메모리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공인인증서 발급은 한곳에서만 하고, 나머지 은행 사용시에는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하기 선택
5. 은행사이트 접속시 보안인증 프로그램을 꼭 설치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란 ?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신원을 확인하거나 거래를 하려고 할 때 주민등록증이나 인감 날인 또는 서명 등이 필요하듯이, 인터넷상에서 신원확인이 필요할 때 이를 확실히 보장해 주는 증명수단이 전자서명입니다. 전자서명은 인증서 형태로 발급되며 국가에서 지정한 공인인증기관이 발급하는 인증서가 공인인증서입니다. 통합전자민원창구에서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을 신청하려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은행마다 조금씩 다르나, 일반적으로

사용자확인, 인증서발급동의, 보안카드 등록/계좌등록, 고객세부 정보, 인증서 암호와 인증서 저장위치, 발급 완료 등의 단계로 이루어 집니다. (거래은행의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안내 화면을 잘 읽어보시면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처음 농협인터넷뱅킹 사이트 접속시 보안프로그램 꼭 설치해주세요

※ 농협인터넷 뱅킹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농협고객센터 1588-2100 / 1544-2100 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1. 농협인터넷 뱅킹 하여 합니다. 아래 붉은 색으로 표기된 부분에서 공인인증센터 클릭

 

인터넷 뱅킹 가입안내를 클릭하면( 이 단계는 생략해도 됩니다. ) 

아래와 같은 화면을 통해 가입절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뒤로를 클릭해서 처음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농협인터넷 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6단계 

 인증서종류선택

약관동의 

보안카드/

계좌번호입력 

 고객정보입력

인증서암호및

저장위치 선정 

인증서 발급

완료 

 일반선택

동의함 

화면지시

사항대로 

화면지시

사항대로 

화면지시

사항대로 

화면지시

사항대로  

 

 1. 이용자 ID, 주민등록번호, 인증서구분(은행/보험용)선택 → 확인

 

 2. 약관동의함 클릭

 

3.  이용자 ID, 주민등록번호, 인증서구분(은행/보험용)선택 → 확인

 

4. 고객정보 입력 : 아래 화면은 범용인증서를 선택한 화면으로 실제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1단계에서 [은행/보험용 인증서]를 선택하고, 4단계화면에 표시된 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5. 인증서 암호및 저장위치 선정 (그림 생략)

6. 인증서 발급 완료 (그림 생략)

7. 인증서 발급 완료 후에는 해당은행 사이트에서 조회 / 이체 / 인터넷뱅킹 로그인 등을 클릭

8. 인증서 암호 입력→ 해당 은행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랩 하실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불펌은 사양합니다.

'컴퓨터교실 > 인터넷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글 공개/비공개 설정하기  (0) 2008.10.26
평생교육문화센터 인터넷 접수방법  (0) 2008.10.26
기차표 예매하기  (0) 2008.10.26
바이러스 검사와 치료(알약)  (0) 2008.10.26
알약 설치  (0) 2008.10.26